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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등수학/개념

[고등수학]왜 배울까, 수학. -下-

by 일호15 2020. 10. 26.

[고등 수학]왜 배울까, 수학. -下-

 
안녕하세요~! 아기다리 고기다리 던 수학 시간이 돌아왔습니다~ 오늘은 수학 과목의 큰 흐름과, 왜 수학을 배우는지 한번 알아볼게요!
 

@숫자

수학은 숫자와 도형을 다루는데요. 숫자를 다룬다는 것은 따로 설명드리지 않아도 괜찮으시겠죠? 보나마나 뻔한 이야기니까요. 그런데 사실은, 그렇게 뻔하진 않더라고요! 오호라~ 한번쯤 읽어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ㅎㅎ

 

>> [고등 수학]왜 배울까, 수학. -上-

 

 

@도형

혹시 네모의꿈 이라는 노래를 아시나요? 노래를 듣다보면 상큼발랄해지는 기분인데요. 네모의 진짜 꿈은, 수학시험지에 출연하지 않는 것일지도 몰라요. 상황을 해석할 때, 그림으로 이해하는 것 만큼 좋은게 또 없는데요. 사각형 삼각형 원 친구들은 여러분의 마니또로서 활약하고 있을거에요. 악마가 아니었으니 이제 안심하셔도 좋습니다..!

 

 

 

 

@해석기하

뭔가 난이도가 급상승한 느낌인데요. 간단히 알아볼게요. 소설, 톰과제, 웹툰과 그림을 활용하는데요. 숫자대수학, 도형하학, 숫자와 도형석기하학 에서 다뤄요.

 

원래는 숫자는 숫자 따로, 도형은 도형 따로 연구를 했었는데요. 식만 주구장창 전개하는것도 어렵고, 작도만 하는 것도 어려워서 둘을 합쳐버렸어요. 둘을 합치지 않았다면, 저도 문과를 갔을 것 같아요.

 

 

@좌표계

좌표축을 그리고 나면 수식을 그림으로, 그림을 수식으로 표현할 수 있는데요. 이를 적절히 활용하면 사고과정을 간소화 할 수 있겠습니다.

 

두 가지 좌표계에 대해 간단히 알아볼게요.

[1] (x, y) : 상하좌우

[2] (r, θ) : 거리, 방향

 

도형을 숫자로 표현했듯, [2]를 [1]로 표현할 수도 있는데요. (rcosθ, rsinθ)=(x, y)로 표현한다면..! 우리에게 익숙한 xy평면에 고등 수학의 모든 것을 담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교육과정

앞으로 무슨 일을 하시게 되든, 기획력과 실행력이 중요할텐데요. 계획을 잘 짜고, 빠르게 해나간다는 느낌이에요. 여기서 수학은 기획력에 힘을 실어줄거에요. 어떤 상황의 예상범위를 잡고 들어가는 것과, 무작정 박치기 하는 것은 차이가 있겠죠.

 

말이 거창했는데요. 더 거창해지기 전에 여기까지만 말씀드릴게요. 느낌 아시죠?

 

 

 

산책을 할때면, 수학 생각에 잠기곤 하시죠? 저는 그렇진 않더라고요. 자나깨나 수학 생각뿐인 여러분께, 네모의 꿈 노래를 바칠게요. 들으면서 적분하지는 마시고요.

 

[더 보기]

 

>> [고등수학]방정식, 부등식.

>> [고등수학]그래프를 다뤄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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